[데스티니 차일드] 최근 근황 ★ 게임이야기

1.
4성 차일드 콜렉션 목록입니다.

이틀 전 인벤 이벤트로 허준이 나와서 잠깐 봤는데.
그때, 티타니아를 뽑는 것을 보고..

어? 저거 있었나 하고 확인해보니..
역시 티타니아는 아직 못뽑았더군요.

티타니아 보면 생각나는건..

퍼드의 발키리..
SAO의 아스나..



없는 녀석들 목록을 보니
멀린, 셀레네, 키메이라, 티타니아, 이시스, 토트, 네뷸라, 아모르, 작은 오로나밈 인데..

사실 네뷸라는 이벤트 성공했는데
인벤 부족해서 우편함에 방치했더니.

기한이 지나 사라져 버려서 콜렉션 목록에는 얻지 못한걸로 표시




4성차일드 중에 얼마 득하지 못한 녀석들 중 덜 알려진 애들을 보면..


젤로스..
최근에 1장 득했습니다.
이번 7-8스테이지에서 악명 높은 힐러 녀석으로 더 각인이 되었을 듯.




키벨레.
이 일러를 보면 감탄이 나옵니다. 일러만큼은 5성으로 쳐줘도 될 만큼.
누가 그렸는지 알 수 있으면 좋겠는데.. 카더라만 존재하는 지라..

이것도 1장 먹었습니다.
아래는 라이브 2D.









소녀탐정.
이건 그래도 2장 먹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다른 딜러도 2장씩은 먹었지만, 요 녀석은 좀 특별해 보여서 써봅니다.







페르세포네.
여러 장 먹은 줄 알았는데, 1장이라니..





위에 언급한 애들 말고, 알테, 마야우엘, 네이드, 유이 등도 있지만.. 
그 녀석들은 자주 언급되었으니..








2.

갑작스레 갤에서 연구글이 올라오는데..




<동상 공격에 대한 민첩 스탯 영향>
(공격대상민첩-공격자민첩)*0.01 = 기본회피율 (단, 계산 결과가 음성일 경우 0으로 처리)
여기에 리더 버프 등으로로 인한 회피 확률은 덧셈으로 계산(리더버프/유닛버프등)

단, 크리티컬 발생시 공격자의 민첩 5배보정
약점공격 발생시 공격대상의 민첩 0.1배보정

최소 회피율은 0퍼센트, 최대 회피율은 70퍼센트로 한계가 정해져 있음.






<크리티컬 확률에 대한 스탯 영향>

크리티컬스탯*0.01*태생등급별수*0.1 + 크리티컬버프(합연산)


단, 1~3성은 태생등급별에 영향을 받지 않고 

크리티컬스탯*0.01 + 크리티컬버프로 계산


크리티컬 하한치는 5퍼센트, 상한치는 200퍼센트로 되어있음.





원문



<디버프/도트데미지 회피 확률에 대한 민첩 스탯 영향> 

대상등급*2 + 대상레벨*0.1 + 대상민첩*0.02 + (해로운 효과 회피보너스) = 회피확률


단, 하한확률 5퍼센트, 상한확률 95퍼센트


여기서 대상등급이 태생인지 현재인지 알방법은 없음.

특이한점은 시전자의 민첩은 전혀 무관함.


*추가 : 확률이 표기되어 있는 큐브, 네뷸라의 석화나, 니르티 혼란 등은 별도의 공식이 있거나 공식이 없을 가능성이 있음.


 



판테온 나카무라 료이치
답은 크리티컬이다.




3.
그동안 7층까지만 깨고, 1층 자동 돌렸는데
주말은 좀 쉽다고 해서 10층까지 해봤다.

7층부터 가방맨 친구를 데려가니..
무난하게 클리어 되더라..

답은 가방맨이다..






4.
언더 그라운드 리셋 비용이 1천 크리스탈인데, 그게 과연 타당한 가격인가 의문을 제기하며, 표를 만들어 봤다.
물론, 데이터를 수집한지 얼마 안 되어서... 표본이 적긴 하지만..



보상이 랜덤이긴 하지만 언더 하드 1회 클리어 시..

- 스테미너 250 + @
- 골드 12만 + @
- 콜로니 보상 (골드 30만 + 무기 + 방어구)

위 수치의 보상을 기대할 수 있더라..



란페이 진객상점에서 파는 골드, 1224 크리스탈로 18만 3천으로 바꿀 수 있다.

..................
물론, 언더 하드 클리어, 1회 제한이라는 조건이 있다지만..
너무 차이가 심한거 아닌가..

이러니..
상점에 살게 없다는 소리가 나오지....





덧글

  • 차가운사과 2016/12/11 23:38 #

    저 공식이 맞다면 태생과 민첩의 중요성이 새삼 대두되는 걸테고, 디나시 하데스의 한돌은 정말 중요하다는 결론이... 쓰는 입장에선 눈물만 나네요.

    그리고 란페이 상점은 사실상 언하같은 컨텐츠를 상대적으로 돋보이게 만들려고 책정한 가격대 같아요. 웬만한 과금러 아니면 건들 엄두도 못 낼 가성비죠.
  • 슈디안 2016/12/12 07:00 #

    민첩의 중요성은 이전부터 알고 있어서, 딜러 전원 할버드를 썼는데..
    태생에까지 공식이 들어갈 줄은 몰랐네요.

    란페이 상점의 장점(?)은 클릭 한번으로 재화를 얻을 수 있다는거고.
    언더하드는 일단 시간을 투자해서 클리어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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